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전체메뉴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가스레인지 유리상판 파손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품목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출처 소비자안전국
조회수 4383
작성일 2012.05.15
파일 가스레인지보도자료(5.9 최종).hwp가스레인지보도자료(5.9 최종).hwp

가스레인지 유리상판 파손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 LG전자(주), 린나이코리아(주), (주)동양매직 안전조치 착수-

강화유리로 만든 가스레인지 상판 제품이 폭발음을 내며 파손되는 사고가 끊이지 않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은 2009년부터 2012년 2월까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 및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가스레인지 유리상판 파손 사고를 분석한 결과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어, 제조사에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해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연도별 유리상판 파손 관련 소비자피해 건수>

2009년

2010년

2011년

2012년2월

합계

17건

46건

46건

15건

124건

 

사고 제품 대부분은 가스레인지 규격(KS B 8114)이 강화되기 전(2011.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으로, 강화유리상판 제조 시 불순물이 혼입되거나 상판에 과도한 열 충격 등이 가해지면서 파손된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유리상판 파손 시 유리파편에 의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가스레인지 관련 업체인 LG전자(주), 린나이코리아(주), (주)동양매직에 일제 무상점검 등 안전 조치를 실시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 해당업체들은 5월 10일부터 회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게재하고 2011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강화유리상판 가스레인지 147만대에 대해 무상 점검 등 자발적인 안전확보 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소비자원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직화냄비 등 유리상판이 과열될 수 있는 조리기구 사용을 자제하고 가스레인지를 구입할 때는 안전성이 강화된 제품(2011.10월 이후 생산 제품)을 구입할 것을 당부했다.

 

첨부 : 보도자료 1부. 끝.
 

담당자

소비자안전국 생활안전팀 팀장 고광엽  (☎3460-3481)

소비자안전국 생활안전팀 기술위원 정진향 (☎3460-3482)

 



총 게시물 99 페이지 8 / 10
게시물 검색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보도자료 목록
번호 제목 출처 게시일 조회수
29 (주)남양키친플라워, 승원, (주)썬터치 이동식 부탄연소기 무상 부품 교환 hot 안전감시팀 2014.09.22 5104
28 사용 중 파손된 냉장고의 전면 강화유리, 무상 수리 받을 수 있어 hot 안전감시팀 2014.09.04 5183
27 위니아만도(주), 10년 이상 사용 김치냉장고 무상점검 및 부품 교환 hot 안전감시팀 2014.06.11 5136
26 퀵셀딸랑이, 닥터마마 리모컨 치발기 자발적 시정조치 hot 안전감시팀 2014.04.24 5040
25 안전성에 문제 있는 기름난로, 판매중단 등 자발적 시정 hot 안전감시팀 2014.03.05 4427
24 테팔(Tefal) 전기주전자, 내부 녹 발생 자발적 시정 hot 안전감시팀 2014.02.27 4423
23 휘슬러 냄비, 내부압력 상승에 의한 뚜껑 변형 결함 시정 hot 생활안전팀 2013.10.01 4724
22 안전사고 발생하는 (주)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hot 소비자안전국 2012.05.28 4590
21 가스레인지 유리상판 파손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hot 소비자안전국 2012.05.15 4384
20 베임, 화상 등 주방내 안전사고 주의 hot 소비자안전국 2010.09.20 5723

만족도 조사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